자연에 취해 편안한 휴식을 즐기자

경호강의 시원함을 따라, 발걸음 잠시 쉬어가는 곳

주변관광
펜션소개
객실 둘러보기
이용안내/부대시설
주변관광
고객센터
온라인예약

주변 관광지

개구리울음소리펜션 주변 관광지 가이드 입니다.

지리산은 금강산, 한라산과 더불어 삼신산[三神山]의 하나로 알려져왔으며, 신라 5악 중 남악으로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달라진다' 해서 지리산[智異山]이라 불려졌다.

지리산 천왕봉

대원사 부근의 자연 경관은 지리산의 수많은 계곡 중에서도 깊고 울창한 수림과 반석이 어우러져 신비로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아름다운 계곡이며 원래는 마을 이름을 떼어 유평계곡으로 불렀으나 대원사 비구니 사찰의 깨끗한 이미지가 더해져 지금은 대원사 계곡으로 불리고 있다.

대원사 계곡

국내 유일의 돌로 쌓은 왕릉, 구형왕릉. 이 능은 가야 10대 임금인 구형왕의 무덤으로 전해지고 있는 돌무덤이다. 구형왕은 521년 가야의 왕이 되어 532년 신라 법흥왕에게 영토를 넘겨줄 때까지 11년간 왕으로 있었다.

구형왕릉

지금의 경호강은 산청군 생초면 어서리 강정에서 진주의 진양호까지 80여리(약32km)의 물길을 이르는 말이며 경호강은 국도 3호선과 진주에서 함양간 고속도로와 나란히 하기 때문에 차를 이용 하시는 분들도 쉽게 아름다운 경호강을 볼 수 있다.

경호강 비경

지리산 초입에 자리 잡은 남사 예담촌은 안동 하회마을과 더불어 경상도의 대표적인 전통한옥마을이다.

남사 예담촌

조선 중기의 유명한 유학자인 남명 조식의 유적이다. 조식 선생은 많은 벼슬이 내려졌으나 모두 거절하고, 학문연구와 후진양성에 평생을 보냈다.

남명 조식 유적지

대성산정의 절벽에 자리한 정취암은 의상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며, 정취암 탱화가 유명한 절이다.

정취암

동의보감촌에는 우주 삼라만상을 구성하는 다섯가지 요소(나무,불,흙,광물,물)를 주제로 한 산청한방테마공원이 있다. 테마공원은 기존 수림대와 계곡을 친환경적으로 조성하였으며 산책과 휴게시설 등을 이용 할 수 있다.

동의보감촌